20여년간 외식전문기업에서 디지털전화과 혁신에 관한 일을 하면서 경험하게 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만의 방식으로 풀어 내고자 한다. 외식기업 뿐 아니라 소상공인 모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이제는 반드시 필요 한 것이 디지털 기술의 활용이며 우리의 변화가 필요 하다.
2016년 12월 22일 목요일
[Book #37] 난생 처음 한번 공부하는 - 미술이야기 1 (양정무 저)
"미술" 이라는 과목을 누구나 수업을 들었겠지? 지금도 있을 것이고 나 스스로 생각해보면 난 미술 시간이 가장 어려웠고 지금도 마찬가지이다. 아이러니 하게도 학교 시절 잠시 미술 특기생이었고 상장도 여럿 탔다면 뭔가 특별할 것 같은데 말이다.
여하튼 고대 미술 아니 르네상스 시기 이후의 그리스 로마 시대 그리고 서양 미술의 다양한 것들은 알지도 못하면서 자주 보게 되었다. 미술을 전공한 누나 덕분이긴 하지만 그다지 관심도 없었을 뿐 아니라 그것을 이해 하거나 이해하려는 노력 또한 없었기에 무엇을 봤는지도 미술관에서 도대체 왜 오래 서 있는지도 이해하지 못했던 나에겐 정말이지 딱(?) 좋은 책이다.
책을 구입하고 도착한이후 책의 두께를 보고 일단 헉~ 했다. 왠만해선 두꺼운 책 잘 안 읽히는 트라우마가 떠 오르기도 하고 말이다. 그런데 이상하게 이 책은 쏠림이 있다. 한번 읽기 시작하면 중간에 멈추기가 어렵다. 빠져든다는 표현이 맞을 것이다. 영화를 참 좋아 해서 "미이라", "갓 오브 이집트", "페르시아 전쟁", "300", "스타게이트" 등을 보면서 그에 대한 배경들에 잠깐 잠깐씩 의문이 들긴 했었지만 무엇을 찾아봐야 하는지 몰라 그냥 넘어 갔다면 난처한 미술이야기는 나에게 딱 들어 맞는 수준이다.
미술 작품들을 통하여 그당시의 시대상? 그리고 그들의 사회적인 모습들을 상상해 보는 것은 가장 재미있었다. 박물관에 가서 그냥 휘리릭 지나가지 않고 이제는 좀더 다른 생각과 그들의 삶을 상상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2편 책을 바로 다시 구입해서 읽고 있는데 마치고 나서 다시 한번 1편 부터 뒤돌아 볼 것도 필요 해 보인다.
** 책 목차
I 원시미술-미술을 아는 인간이 살아남는다
01 섹시한 돌멩이의 시대
02 그들은 동굴에서 무엇을 했을까
03 동굴벽화에 숨겨진 미스터리 코드
04 인류가 4만 년 동안 그려온 이야기
05 우리 가까이의 원시미술
II 이집트 미술-그들은 영생을 꿈꿨다
01 3000년 동안 최강대국의 지위를 누린 나라
02 변하지 않는 완벽한 세계를 그리다
03 피라미드가 들려주는 불멸의 꿈
04 네바문에서 투탕카멘까지, 고대 문명의 르네상스
05 너무나 화려했던 황혼의 빛
06 미술의 영원한 주제, 삶과 죽음
III 메소포타미아 미술-삶은 처절한 투쟁이다
01 수로가 열어준 문명의 강
02 신전을 짓고 제물을 빚어 번영을 기원하다
03 광야에서 도시혁명이 시작되다
04 권력의 목소리, 권력의 얼굴
05 페르시아,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결정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다양한 채널의 블로그 작성으로 집중이 좀 안되기도 하고 나의 회사를 운영하고 관리 하다 보니 회사의 블로그로 작성 해보는 것은 어떤가 하고 하나로 옮겨 봅니다. (주)다이닝웨이브 - 블로그 바로가기
-
웹/앱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내부에서 처리해야할 프로세스상 로직이 있었는데 오라클(데이터베이스) 단계에서 처리가 곤란하게 되어 외부서비스(웹)의 특정 URL/URI를 호출해야 되는 경우가 생겼다. 구글링으로 검색을 해도 상세히 설명 된 곳이 별...
-
# Reference URL - http://struts.apache.org/docs/tutorials.html 아래 문서는 내부 구성원을 위한 간략한 설정 및 설치를 위한 정보 공유에 목적이 있으며 IT의 구성 환경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
-
주로 윈도우에서 RStudio를 사용할 때는 잘 몰랐는데 이동성 때문에 Mac Ari/Book에서 사용하는 경우 한글 깨짐현상이 발생 하기도 한다. 이럴때 해야 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 내가 사용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우선은 R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