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3월 29일 목요일

[책추천 #7]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 정철상

책의 저자님으로 부터 책을 선물 받은지는 좀 됐는데 이제서야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저자 정철상님은 현재 인재개발 연구소 대표이자 대구대학교 취업전담교수, 커리어코치협회 부회장으로서 전국 대학, 기업 기관등 연평균 200여 회 강연 활동을 하며 다양한 학생들과 직장인, 기업 임원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따뜻한 카리스마"라는 닉네임으로 불리고, 월 15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정철상의 커리어노트http://www.careernote.co.kr "라는 블러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자에 대한 설명이 좀 많았는데 위의 내용들을 들어 보면 와.. 굉장한 사람이구나 하는 말을 할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사람의 과거를 쭈욱 책을 통해 읽어 보게 되면 정말 파란만장한 바닥의 인생을 살게 됩니다. 그리고 현재의 위치까지 스스로가 또 사회가 또 사람이 만들어 주었습니다. 여러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들의 경험을 토대로 배운것과 느낀점들 그리고 평범한 사람이 "인생역전"이 로또가 아닌 다른곳에 있다는 것을 힘주어 말하고 있는 책 입니다.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지 싶어 추천드립니다.



일부 책 부분을 발체하여 공유 합니다.
*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머리로만 담고 있지 않는 것이다. 머리속 고민을 글로 적어서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분석해보자, 너무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는 탁월하다.

* 작은 깨달음 이라도 즉각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이야말로 삶의 변화를 일으키는 단초다. 대부분의 사람이 생각만 할 뿐 전혀 행동하지 않기 때문에 삶이 더 나아지지 않는 것은 아닐까.

* 나는 지금 나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을까? 하는 반성의 마음도 들었다. 늘 초심을 잃지 않는 마음 자세가 필요 하다.

* 모든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된다. 나 자신이 발전하면 결국 가정도, 조직도, 사회도 그리고 나라도 발전할 것이다.나 자신을 어제보다 더 나은 나로 진화시켜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다양한 채널의  블로그 작성으로  집중이 좀 안되기도 하고  나의 회사를 운영하고 관리 하다 보니  회사의 블로그로 작성 해보는 것은 어떤가 하고  하나로 옮겨 봅니다.  (주)다이닝웨이브 - 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