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간 외식전문기업에서 디지털전화과 혁신에 관한 일을 하면서 경험하게 된 다양한 이야기를 나만의 방식으로 풀어 내고자 한다. 외식기업 뿐 아니라 소상공인 모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이제는 반드시 필요 한 것이 디지털 기술의 활용이며 우리의 변화가 필요 하다.
2010년 4월 3일 토요일
[MyStory] 가장 좋은 가훈
최근에 아침 출근 시간이 좀 빨라 졌다.
아침에 나오는 시간이야 기존과 별반 달라 진 것은 없지만 새로운 버스 한 대가 생김으로 해서 출근 시간 1시간이 줄어들었다. 좋은 생각에서 발송되는 메일을 받아 본지가 벌써 10년이 되어 가지만 주의 깊게 읽었던 것은 손가락에 꼽힐 정도다. 아마도 공감이라는 부분이 나에게 없었기 때문은 아니었는가 생각을 해본다.
자연의 순리대로 살아 간다는 것 가장 어려우면서도 가장 쉬운 길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문득 얼마 전에 입적하신 법정스님의 말씀들이 생각이 난다. 생각했다. 내가 가진 것들 내 그릇에 채워진 것들이 과연 내 것인가. 내 안에 있는 것들이 과연 처음부터 내 것 이었던가.
단지 지금 내가 가지는 표면적인 의지는 어쩌면 무소유의 첫 발이 아닌가 싶다.
욕심을 버리고 질투를 버리고 미워함을 버리고 비판을 버리고 어쩌면 가졌다 라는 것이 물질적인 것을 갖는 것보다 여러가지의 감정인 심리적인 것들이 더 큰 것이 아니었나 싶다.
그렇게 하는 과정에서 나 또한 성장하겠지 어쩌면 표면적으로는 뒤 쳐지는 것으로 보일 수 있다. 문득 또 한 가지 말이 생각이 나는 구나 " 생각하는 대로 보이고 내가 보고 싶은 데로 나에게 보인다 "
당신의 눈에는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보이는가? 던지고 싶은 질문이다. 나에게도 던지고 싶은 질문이다. 어찌 보이는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다양한 채널의 블로그 작성으로 집중이 좀 안되기도 하고 나의 회사를 운영하고 관리 하다 보니 회사의 블로그로 작성 해보는 것은 어떤가 하고 하나로 옮겨 봅니다. (주)다이닝웨이브 - 블로그 바로가기
-
웹/앱 리뉴얼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내부에서 처리해야할 프로세스상 로직이 있었는데 오라클(데이터베이스) 단계에서 처리가 곤란하게 되어 외부서비스(웹)의 특정 URL/URI를 호출해야 되는 경우가 생겼다. 구글링으로 검색을 해도 상세히 설명 된 곳이 별...
-
# Reference URL - http://struts.apache.org/docs/tutorials.html 아래 문서는 내부 구성원을 위한 간략한 설정 및 설치를 위한 정보 공유에 목적이 있으며 IT의 구성 환경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으...
-
주로 윈도우에서 RStudio를 사용할 때는 잘 몰랐는데 이동성 때문에 Mac Ari/Book에서 사용하는 경우 한글 깨짐현상이 발생 하기도 한다. 이럴때 해야 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 내가 사용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우선은 RS...
댓글 없음:
댓글 쓰기